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려라!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려라!
2020년 대한민국 정부가 약 50억원의 예산을 들여서 야심차게 준비한 K-Culture Festival. 브이앤리는 이 빅 프로젝트에 홍보대행사로 참여 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서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를 대상으로 영상광고와 다양한 콘텐츠 전개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80개국, 750만 명이 디지털로 참여하는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 냈습니다.
한식을 새로운 프레임으로 세계에 알리는 홍보영상
한식을 새로운 프레임으로 세계에 알리는 홍보영상
한국관광공사와의 첫 만남에서 우리에게 던져진 과제는 ‘한식을 기존의 분류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세계인에게 보여주는 방법은 없을까?’ 였습니다. 이전까지의 한식 소개는 궁중음식, 길거리음식, 가정식 등 전통적인 분류방법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 분류 방식이 외국 관광객들의 호기심이나 한식 체험 동기를 유발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현대인에게 ‘취향’이 매우 중요한 키워드라는 데 주목했습니다. 인스타그래머들을 위한 한식, 레트로 감성을 사랑하는 힙스터들을 위한 한식, K-POP 팬을 위한 한식 등 정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분명 외국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내는 데 효과적인 접근이 아닐까 생각하며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2.5배의 판매성장율을 만든 광고캠페인
2.5배의 판매성장율을 만든 광고캠페인
이랜드 그룹에서 MBK로 매각된 후, 모던하우스는 한정된 예산으로 4개 B/U의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해야 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MBK에서 요구한 마케팅 방법은 영상광고! 하지만, 예산은 제작비와 매체비를 합하여 약 4억원! 우리는 모던하우스에 새로운 제작방식을 제안했습니다. 이미지사이트의 영상 클립과 스틸 컷 그리고 포토스튜디오를 활용한 촬영, 우리는 이 TV광고 스럽지 않은 제작방식으로 예산내에서 12편의 CF를 제작하고 VOD, 유튜브, 인스타, 홈페이지를 활용한 복합커뮤니케이션으로 광고제품의 2.5배 매출 신장을 이끌어내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평범한 소도시의 거리를 모험과 판타지가 넘쳐나는 거리로
평범한 소도시의 거리를 모험과 판타지가 넘쳐나는 거리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주, 소곡주와 한산모시가 특산품인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서천군은 한산면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한산프리즘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한가지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한산모시를 테마로 한 관광지역과 소곡주를 테마로 한 관광지역이 도보로 10분 이내의 매우 근접한 거리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의 흐름이 끊어져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우리는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산모시관과 소곡주갤러리 사이의 거리에 사람들이 왕래하고 싶게 만드는 스토리를 만들고 미션을 부여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로 탄생한 것이 로드벤처 한산! 로드벤처 한산은 SNS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Open 2개월만에 월 약 3천명의 사이트 방문자를 기록하면서 한산 지역 활성화의 트리거가 되었습니다.
2030 시청자를 잡아라!
2030 시청자를 잡아라!
스포츠 빅 이벤트에 있어, 국내 시청자들에게는 올림픽은 KBS, 월드컵은 MBC라는 고정관념이 있다고 합니다. SBS는 이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서, 아직 스포츠 빅 이벤트에 대한 특정 선호 채널이 확고하지 않은 젊은 시청자들을 공략하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평창동계올림픽부터 베이징동계올림픽까지 SBS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콘텐츠부터 프로모션까지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그 결과 2030 세대 스포츠 빅 이벤트 시청률 1위 채널이라는 기분 좋은 결과를 만드는 데 유의미한 기여를 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Brand Awareness를 높여라!
Brand Awareness를 높여라!
브랜드 런칭 10년 차, 국내 시장 점유율 5위의 프리미엄 골프공 브랜드 세인트나인 하지만,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등 세계적인 경쟁자들대비 골프시장 내에서 부족한 브랜드 인지도가 고민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브이앤리는 기존의 자체제작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대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콘텐츠 리그램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캠페인 진행 결과, 전년 대비 약 3%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이뤄냈습니다.
SNS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세요!
SNS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세요!
직접판매산업(일명, 다단계 산업)의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 설립된 직접판매 공제조합의 SNS 채널은 공지사항이나 시즌마다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홍보 콘텐츠만 업로드되는 활동성이 낮은 채널들이었습니다. 직접판매공제조합은 이 채널들이 조합원 그리고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함께 호흡하는 채널이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우리는 SNS의 스토리를 끌고 나갈 ‘안심희 대리’라는 캐릭터를 설정하고, 안심희 대리의 직접판매공제조합 생활 이야기로 콘텐츠를 전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콘텐츠 전개 이후, 직접판매 공제조합 SNS 채널의 총 팔로워 약 10,000명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8개월간 13개국을 대상으로!
8개월간 13개국을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시대 생활가전을 핵심으로 하는 LG전자에게도 ESG는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문제였습니다. 특히, 에어컨은 친환경과 관련된 이슈에서 항상 중요한 공격의 대상이 되는 가전이었습니다. 우리는 DDB Korea와 함께 ‘Care for where you live’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전 세계 13개국을 대상으로 에어컨 온도 1도 낮추기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보자!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보자!
LG전자 퓨리케어 미니는 하나 가지고 있으면 참 좋은 제품이지만, 막상 내 돈을 주고 사기에는 좀 망설여지는 제품이라는 애매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DDB Korea와 함께 ‘내 돈 주고 사기에 애매하지만, 가지고 있으면 참 요긴한 제품이라면~ 이 제품을 선물하는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로 요즘 선물 캠페인을 제안했습니다. 캠페인 실시 후,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카카오프렌즈 샵’에도 입점하는 아주 재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